하니‘s Studylog

오스템임플란트 기업정보 및 최신뉴스 본문

Employment preparation

오스템임플란트 기업정보 및 최신뉴스

❛하니❜ 2024. 3. 7. 13:47
728x90
반응형
  •  
 

 

Q. 팀원 간 의견 충돌이나 감정적인 이슈가 있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그럴 때는 해당 의견을 포함하여 반대되는 의견에 대한 지표를 정량화합니다. 우선 두 가지 의견에 대한 소요 시간을 비교해봅니다. 그래도 그 방식을 관철시키고자 하는 팀원에게는, 일정상 가능하다면 최대한 반영시켜주려고 합니다. 만약 틀린 방법을 고집한다면, 사실 그런 경우는 없긴 했지만, 우선 알려주겠습니다. 그 방식이 비효율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을 직접 보여줄 것입니다.

가끔 납기일 못 맞추는 부분에 대해 쓴소리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사실 팀원들께 죄송스런 마음 뿐이에요. 업무는 업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지적받게 되면 모두들 사람인지라 감정이 상할 때도 있을 것이니까요. 그럴 때는 일대일로 카페에서 얘기 나누며, 개인적인 감정보다는 업무적인 당위성에 대해 많이 얘기 나누는 편입니다. 감정 소모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 하는 것이죠. 제가 상처받을 때가 있더라도 팀원들은 동기부여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팀원의 성과가 제 성과이기에 사기 저하는 최대한 막고 싶습니다.



Q. 팀원들이 항상 화이팅 하기는 힘들 것 같아요. 가끔 쳐지거나 본인이 원하는 속도를 못 내는 팀원을 발견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그 부분이 팀장 업무 중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근본적으로 어떤 게 힘든지 파악하고자 노력합니다. 사실 그런 문제는 당사자도 힘이 들긴 한데 정확히 무엇 때문에 힘든지 모르는 것이죠. 결국엔 소통 문제기 때문에 얘기를 많이 나누려고 합니다. 코드를 하나하나 보면서 해결해주거나, 업무 외적으로 힘든 일이라면 들어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감정을 정리해야 될 경우 묵묵히 기다려줍니다. 팀원이 충분한 휴식 후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고 판단되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게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Q. 팀 회식은 자주 하시나요?

한 달에 한 번 정도 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심할 때는 회식을 못하다가, 최근 들어 가끔씩 하는 편입니다. 다만 흔한 고깃집 보다는 팀원들 의견을 모아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맛집으로 갑니다. 얼마 전에는 스시 오마카세를 다녀왔고 팀원 모두가 만족스러워한 회식 이었습니다. 최근 연구소 전체 워크샵은 소고기집 대관해서 당일에 신나게 먹고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어요.



Q. 다른 회사가 아닌 오스템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오스템임플란트는 아시아 1위, 전세계 4위 기업답게 임플란트를 비롯한 각종 치과 재료와 장비, 소프트웨어,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사업 및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치과 진료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AI가 필수적입니다. 회사 내 다양한 프로젝트에 AI 자동화 기술을 탑재한다면 제가 기여할 부분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제가 가지고 있는 의료 도메인 기반 AI 기술을 오스템에 녹인다면, 회사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한몫 했던 것 같습니다.



Q. 오스템 자랑 타임! 우리 회사 재직자로서 특별히 맘에 드시는 게 있을까요?

가장 신기했던 건 사내 문화 데이입니다. 다른 회사 다니는 주변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보통 공연 티켓을 주거나 하는데, 우리는 회사 내에서 다 해결 가능하다는 게 참 좋아요. 심지어 저녁 식사까지 제공되니까요. 저번에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 음악 콘서트에 부모님도 모시고 왔었습니다. 부모님 또한 굉장히 만족해하셨고 식사도 함께 했습니다. 복지 제도는 계속 발전되고 있고 내년에 사내 어린이집 또한 생긴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제가 봤을 때 가장 큰 복지는 ‘분위기’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고, 내 커리어를 잘 쌓아갈 수 있고, 내 의견에 대해 비난보다는 수용을 하는 분위기 말이죠. 회사에서 만들어가는 제도 말고도 하고 싶은 것을 맘껏 할 수 있는 분위기 자체가 복지고, 그 문화를 대표하는 조직이 AI개발팀이라고 생각합니다.
 
Q. 다른 회사가 아닌 오스템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오스템임플란트의 인프라입니다. 헬스케어 분야는 메디컬, 덴탈 등 특징적으로 분야가 나뉩니다. 이 중 덴탈 분야에서 오스템임플란트는 종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어디를 가도 이와 같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회사는 없습니다.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치과 바닥재부터 체어, 기구, 장비, SW 등 모든 제품들이 공급되는 동시에, 공통의 지향점을 갖고 시너지를 냅니다. 게다가 열 곳이 넘는 연구소에 매출액의 10% 이상을 투자 하고 있는 건 덤입니다. 스타트업에서 시작하는 것도 재미나겠지만, 오스템처럼 ‘무기’가 다 갖춰진 곳에서 꿈을 펼치는 것 또한 큰 메리트라고 느꼈습니다.

다음으로 잠재력입니다. 한국 헬스케어 산업에서 1조 이상 매출을 올리는 것은 오스템이 최초입니다. 이는 유수의 대기업도 이루지 못한 일이죠. 근데 중요한 건 이제 시작이라는 겁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과, 전세계적 인구 고령화 현상으로 인한 결손치 증가 등의 요인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보장되어 있습니다. 실제로는 10조 이상 커질 수 있는 분야입니다. 이미 다 성장되었다고 착각할 수 있겠지만 폭발적인 성장은 지금부터라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핫한 곳을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는 10년 뒤의 모습을 예상하고 삶을 결정해왔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10년 뒤 지금보다 훨씬 커질 곳이기에 여기서 기여를 하고 싶었습니다.
 

Q. 오스템과 결이 맞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헬스케어 분야에 있는 사람들은 어떤 사명감 같은 것이 있습니다. 자신이 만드는 솔루션으로 지인과 가족이 안전하게 치료받고 더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직원들 모두가 자기 사람들을 위해서 일한다는 생각을 갖고 맡은 업무에 책임을 다 합니다. 이와 같은 생각에 동참할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Q. 오스템 자랑 한 번 부탁드릴게요. 우리 회사에서 특별히 맘에 드시는 게 있나요?

제일 좋은 건 우리만의 사옥이 있다는 것이죠. 이 자체가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아침에 출근해서부터 퇴근까지 건물 밖에 나갈 일이 없어요(웃음). 웬만한 건 회사에서 다 해결이 됩니다. 점심밥도 무료로 맛있게 잘 나오고, 카페도 잘 되어 있고, 심지어 운동할 수 있는 헬스장과 GX룸까지 갖춰져 있어서 건강관리도 돼요. 다른 회사에서 이 정도 가능하려면 대기업 정도는 되어야죠. 오스템은 규모만 보면 아직 중견이지만 인프라에선 이미 대기업급입니다. 복지는 기본이고, 실험실도 잘 만들어져 있고, 자신이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맘껏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는 점 또한 정말 좋습니다.

Q. 10년 뒤 오스템의 모습은 어떨 것 같으세요?

제 생각에는 10년 뒤 매출 10조 달성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오스템은 2036년 매출 목표를 10조로 잡았는데, 그보다 더 앞당겨질 겁니다. 실제로 미국과 중국처럼 임플란트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시장에 우리가 무혈입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액으로는 전세계 4위이지만, 판매량으로는 우리가 이미 1등입니다. 규모가 큰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한다면 판매량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스트라우만 같은 기업은 매출은 1등이지만 임상 케이스 자체가 적어요. 패스트 팔로워들이 늘어났을 때, 결국 영업이익에 타격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처럼 점유율을 폭발적으로 늘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오스템이 세계를 제패하는 것도 시간 문제라고 봅니다.

Q. 꼭 업무 말고도 개인적으로 목표하시는 게 있나요?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건 건강하게 사는 것입니다. 맛난 거 먹으러 다니고, 하고 싶은 거 다 하는 게 목표입니다. 그리고 좌우명이 있습니다. ‘내 길은 내가 간다.’ 제 목표가 주변 환경으로 인해 제한되는 게 싫었습니다. 내가 더 열심히 하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고 싶은 걸 당당하게 펼쳐보자는 게 좌우명입니다.



Q. 끝으로, 오스템을 목표로 하는 분들께 해주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본인의 잠재된 역량을 끌어올리고 싶고 재미나게 일하고 싶다면 오스템임플란트로 오세요. 헬스케어 업계에서 커리어를 키우기 위해 이만큼 좋은 곳이 또 없습니다. 또한 우리는 신입 사원도 프로젝트를 리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신입도 경영진께 직접 보고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특출난 역량을 맘껏 뽐낼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어 있다는 것이죠. 다른 회사 같은 경우는 입사 후 30년쯤 지나도 이게 가능할까 말까잖아요. 오스템에서는 본인의 패기와 열정만 있다면 그것을 충분히 발산할 수 있도록 발표 문화가 갖춰져 있습니다. 멍석은 언제든 깔려 있으니 이를 온전히 누리고 싶은 사람은 환영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osstem.com)

 

오스템임플란트㈜

 

www.osstem.com

회사명대표이사설립일임직원 수자본금매출액본사생산총괄본부주요 사업

오스템임플란트 주식회사 (OSSTEM IMPLANT CO., LTD)
엄태관
1997년 1월 8일
5,970명 (2023년, 국내·외 임직원 수 기준)
74억원
1조 534억원 (2022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 12로 3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송로 513번길 66-16 (석대동)
임플란트 및 의료 장비, 재료 제조·판매, SW 개발·판매 등
2020 ~ 현재

 

  • 2020
    • 'SOI' 대한민국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보건복지부)
    • 본사 및 중앙연구소 서울시 마곡산업단지 이전
    • 치과 종합 포털 '덴올(DENALL)' 개국
  • 2021
    • 신규 TV 광고 캠페인 런칭
    • 유럽법인 개소, 26개국 30개 해외법인 운영
    • 오스템인테리어㈜ 설립
    • 프리미엄 유니트 체어 K5 출시, 우수디자인(Good Design Award) 대통령상 수상
    •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산업부장관 표창
  • 2022
    • K5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 본상 수상
  • 2023
    • 6년 연속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2017년 ~ 2022년)
    • 이탈리아, 포르투갈, 네덜란드 법인 신설. 32개국 36개 해외법인 운영
    • 치과 병의원 인테리어 1,100개소 돌파
    • 치과계 최초 쌍방향 유통 플랫폼 ‘덴올 라이브쇼’ 런칭
    • 2022년 결산 매출 1조 534억원 달성

회사와 개인의 발전을 함께 추구하는 사람

글로벌 인재의 꿈, 같이 성장해 갑니다.

  • 글로벌 무대에서
    다양한 능력발휘 기회
    • 국내/글로벌 임직원 수

      5,000여 명

    • 32개국 36

      해외법인 운영
    • 글로벌 컨퍼런스

      ‘오스템월드미팅’ 개최 및 해외 전시 참가

  • 지속성장 기업에서
    직원 역량도 동반성장
    • 글로벌 임플란트 판매량

      5년 연속 1위*출처: 서울대치과병원 치과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 부센터장 김봉주 교수 조사 자료
    • 글로벌 매출

      67% 증가*2020년 대비
    • 국내 및 해외법인 임직원 수

      15% 증가

      *2020년 대비
  • 일을 주도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 구축, 운영
    • 글로벌 인재 육성

      (지역 전문가 과정)
    • 소규모팀 제도

      빠른 리더 발탁

    • 다양한

      성과 인센티브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

한계 없는 도전과 성장, 내가 새로운 트렌드가 됩니다.

  • 치과 종합 솔루션
    업계 리딩 기업
    • 글로벌 임상교육을 통한
      임플란트 및 디지털 덴티스트리
      저변 확대
    • 유니트 체어 및 영상장비, 구강용품,
      치과 인테리어 등 치과계 전 분야
      사업영역 확대
    • 오스템미팅, 학술 세미나 
      치과계 이슈의 심도 깊은 토론과
      행사 운영
  • 끊임없이 도전하는
    오스템의 혁신 DNA
    • OSSTEM WAY 정립,
      일하는 방식과 업무점검 시스템화
      업무 혁신
    • 경영혁신 전문조직 운영,
      조직별 혁신과제 선정 및 추진
    • 직원 도전과제 선정,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주체적인
      업무 추진/수행 기회 제공
기본에 충실하고 원칙을 중시하는 사람

다시, 기본부터 시작합니다.

  •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한 내부 혁신
    • 재무/회계 분야부터 경영체계
      전반에 이르는 내부통제,
      투명경영체계 강화
    • ‘Superior Service’
      강화를 위한 경영 개선계획 추진
  • 고객에 대한 약속과
    스스로에 대한 다짐
    • 품질에 대한 약속 :
      품질보증 확보를 위한
      생산인원의 20% 수준
      인원 배정
    • 서비스에 대한 약속 :
      사전 기술점검 서비스인
      'Before Service' 체계 도입 및
      A/S 강화
    • 사회에 대한 약속 :
      건강한 기업, 공헌하는 기업으로써
      지속 고용창출, 장애인 채용 확대,
      ESG 강화 추진
 
  •  

오스템임플란트, 1분기 영업익 722억원…작년동기대비 41% 증가 | 연합뉴스 (yna.co.kr)

 

오스템임플란트, 1분기 영업익 722억원…작년동기대비 41% 증가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오스템임플란트[048260]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2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1.2% 증가...

www.yna.co.kr

오스템임플란트, 눈앞이 꽃길인데 왜 매각했을까...M&A 이후 시나리오 관심↑ (thevaluenews.co.kr)

 

오스템임플란트, 눈앞이 꽃길인데 왜 매각했을까...M&A 이후 시나리오 관심↑

오스템임플란트, 가시밭길 잘 헤쳐왔고 이제 꽃길만 보이는 데 왜 매각했을까요? 사모펀드가 인수한 오스템임플란트의 앞날에는 어떤 시나리오가 있을까요?오는 28일 상장폐지 절차에 들어가는

www.thevaluenews.co.kr

 

반응형